본문 바로가기
예술/art

구글 아트앤 컬쳐-집에서도 즐기는 가상 미술 전시

by Salon de arte 2020. 5.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푹빠진 구글 아트앤 컬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는 왜 이걸 이제야 안건지.. ㅎㅎ

 

저는 미국에 살고 있는데 아직 코로나 때문에 미술관같은 곳들은 다 문을 닫았답니다. 

그래서 예술 작품을 관람 할 수가 없는데요 ㅠㅠ

 

하지만 미술관을 가지않고도 전세계의 명작을 볼 수있는 곳이 바로 이 구글 아트앤 컬쳐입니다.

 

집에서도 고화질로 이렇게 미술을 감상 할 수있는 이런 구글의 기능이 있다니!!

 

구글 아트앤컬쳐 장점은 테마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그림테마나 시대별 그림들을 한눈에 볼 수있답니다.

 

 

 

 

출처: 구글 아트앤 컬쳐

 

 

이렇게 색테마 별로도 그림을 찾아볼 수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미술을 전공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미술작품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이런 기능이 그림들 찾아볼 때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그냥 클릭하나만으로도 전세계의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볼 수있는게 너무 좋아요 >< 이 그림들을 클릭하면 하나하나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미술사 공부하기도 너무 편하답니다. 

 

 

 

출처:구글 아트앤 컬쳐

 

 

이렇게 색상 테마별로 다양한 그림들이 모아져 있어서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정말 다양하게 정보를 얻을 수가 있더라구요 .

미술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 구글 아트앤컬쳐 기능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듯해요 ㅎㅎㅎ

 

 

참 저는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놓아서 영문으로 표시가 되는데 아마 한글로 표시를바꾸면 한국어로 번역이 될 듯해요

 

 

 

출처: 구글 아트앤컬쳐

 

 

또 좋은점은 뮤지엄 별로 이렇게 나뉘어져 있어가지고 유럽여행의 꽃인 미술관 탐험을 방구석에서 파자마 입고 구경할 수있다는 건데요 ㅎㅎ

캬 너무 좋지 않나요?? 특히 이런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 가지못하는 유럽 여행을 이렇게 방구석 미술관에서 대신할 수있다는게 전 너무 좋네요 (물론 유럽여행은 올해 계획에 없었지만..)

 

사실 제가 별로 안좋아하는 건 유명한 미술관에가서 유명한 작가의 그림을 볼 때인데요. 유명한 미술관에 있는 유명한 작가의 그림은 항상 관광객들로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솔직히 말하면 제대로 관람을 할 수가 없어요.. 셀카만 찍고 오는정도 ? 하지만 이렇게 구글앤아트컬쳐에서 친절하게 전세계 미술관을 모아놓았으니 이렇게 하나씩천천히 볼 수있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출처:구글 아트앤 컬쳐

 

 

예를 들어 뉴욕의 유명한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에 있는 그림들을 한번 눌러봤는데요.

다양한 그림들이 시대별/테마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에 참 편하더라구요 .

그림 볼때 어떤 시대에 어떤 그림이었는지 알고보면 훨씬 재밌게 감상할 수있으니까 이런 기능은 참 좋네요!

 

 

 

출처: 구글 아트앤 컬쳐

 

 

우리가 잘아는 애드가 드가의 그림도 이렇게 고화질로 불 수 가 있답니다 ㅎㅎ 물론 가까이서 실물로 보는 것과는 느낌은 당연히 다르겠지만 천천히 그림을 감상할 수있는건 이렇게 온라인상이 좀더 좋긴하네요!

 

아 하지만 몇가지 그림들이나 조각상들은 누락이 되어 있는것 같더라구요. 예를들자면 달리의 그림들 몇가지를 뉴욕 모마에서 볼 수있는데 구글 아트앤 컬쳐에는 없고 모마 홈페이지를 가야 볼 수있답니다.

이런점은 좀 별로긴 하네요,,,ㅎㅎ  다 올려버리면 아무도 미술관에 오지 않아서 인건가..?

 

 

 

 

출처: 구글 아트앤 컬쳐

 

 

또 저처럼 미술을 공부하신다면 서양미술사도 전공으로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참 도움이 많이되는 구글 아트앤컬쳐 기능중 하나가 이렇게 카테고리 별로  구분이 되어 있는 거랍니다.

 

 

출처: 구글 아트앤 컬쳐

 

 

그래서 저는 art movement 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다양한 시대별 예술 양식으로 잘 정리가 되어있더라구요. 당분간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어질 때까지 이렇게 집에서 예술작품 감상을 해야할 것 같은데 전세계의 미술관을 탐험할 수있는게 너무 좋은듯 싶어요 ㅎㅎㅎ

 

이외에도 다양한 구글아트앤컬쳐 기능이 있으니 스마트폰 어플이나 pc로 한번 즐겨보세용 ㅎㅎ 

 

https://artsandculture.google.com/

Google Arts & Culture

Google 아트 앤 컬처는 Google Cultural Institute와 제휴한 주요 박물관과 자료실 2,000여 곳의 콘텐츠 등 전 세계의 소중한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artsandculture.googl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