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드라마 영화

넷플릭스 1위 오징어게임 -꼭 봐야할 한국 드라마 추천

by Salon de arte 2021. 9.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요즘에 진짜 핫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구합니다 !

진짜 전세계적으로 엄청 인기 있는 드라마라서 안봤더라도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텐데요 ㅎㅎ! 

저두 사실 관심이 그렇게 없었는데 다들 이드라마 이야기를 해서 걍 1화만 봐야지 했는데 3일동안 푹빠져봤던 드라마였어요,,, ㅎㅎ 정말 이 드라마는 역대급으로 잘만든 한국 넷플릭스가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단 이정재가 나온다니 대단한데 싶었는데 아니 숨어진 빵빵한 출연진들에 두번 놀랐어요 ㅋㅋㅋ 

오징어 게임은 우리가 어릴때 했던 게임이..라고 하는데 저는 사실 이 오징어 게임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었거든요 ㅋㅋㅋ 처음 들어봤는데... 비슷한 게임으로는 사실 땅따먹기라고 불렀는데 이 오징어 게임에서 나온 게임은 첨봐서 약간 생소하기도 했답니다 ㅎㅎ 

 

안보신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줄거리를 설명해보자면 

주인공 성기훈(이정재)은  빚도 있고 도박에 빠져서 나이먹어서도 부모님 등골빼는 그런 거의 밑바닥 인생을 살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공유가 나타나서 딱지치기를 해서 이기면 십만원을 주겠다고하고 의미심장한 게임에 참여하라는 카드를 하나 주고 갑니다. 

 

게임에는  1번부터 465번까지의 참가자가 모이게 되고 이들은 전부 돈때문에 힘든 삶을 살고 있는 그런 사람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들이 하게되는 첫번째 게임은 그 유명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입니다. 해외에서는 이 게임을 RED LIGHT GREEN LIGHT 이라고 부르더라구요 ㅎㅎ 

싱가포르인가에는 이 게임에 나오는 영희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다고하는데 진짜 신기하죠 ㅋㅋㅋ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희 로봇이에요 ..ㅎㅎㅎ 진짜 무서워요 ㅋㅋ 사실 그장면은 생각보다 넘 잔인하기도 했어서 충격적...ㅎㅎ 아무튼 이 게임 이후로 다들 패배의 댓가가 죽음이라는 걸 알고 게임에서 나가려고 하지만 결국엔 시궁창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다들 게임에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뽑기, 줄다리기, 징검다리, 구슬치기 등등 우리가 어릴적 골목에서 했던 게임들로 진행이 되고 특히 구슬치기에서는 팀전인줄 알았던 게임이 서로를 죽이는 게임이 되어 배신과 배신을 거듭하는 진짜 최고의 에피소드 였답니다.

이 의문의 할아버지는 결말에 가면 완전 반전인 이야기가 나와있는데 혹시나 안보신 분들을 위해 ㅎㅎ 생략할게요 

또 결말에는 진ㅉㅏ 대박인 이병헌이 나온답니다. 미리 스포 살짝 ㅋ 암튼 저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라 진짜 놀랐는데 시즌 2탄이 무조건 나올 결말로 끝이 난답니다. 다들 결말이 살짝 허무했다곤 하는데 저도 살짝 예상과는 다른 결말이라 놀랐고 나름의 교훈을 주는 결말이더라구요.  이렇게 난리가 났는데 시즌2 는 어떨지 참 궁금하네요 일년 안에는 나오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요즘 진짜 오징어 게임 얘기로 떠들썩한데 혹시나 안본 분들은 매우 추천 ! 하지만 아주 잔인하기 때문에 약간 불쾌할 수도 있답니다...ㅎㅎ 하지만 저는 이 돈이라는 것과 가난과 부에 대한 생각을 참신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드라마였기때문에 더더욱 추천합니다. 

이 마지막에 개인적으로 명대사가 나오는데 바로 가난한자와 부자의 공통점은 삶이 재미가 없다는 점이라는 것 인데요 

그렇게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더더욱 띵언이었던거 같아요. 이 대사가 왜 나왔는지는 결말에 알게 됩니다 ㅎㅎ 

 

 

저는 미국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미국 넷플릭스로 봤는데 여기도 오징어 게임이 저번주 1위였더라구요 (지금은 모르겠네요 ㅎㅎ) 암튼 한국 드라마가 그렇게 1등까지 하는거 처음봤는데 다들 보니까 오징어 게임 기사들은 국뽕100% ㅋㅋㅋㅋ 요 근래에 진짜 대박젹인 드라마 하나 탄생해서 넘 좋네요 8화 까지 있어서 밤샘 뚝딱 가능한 드라마랍니다 ㅎㅎ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