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공부

미국 주식시장 정리(범블 ,페이팔) & 주식 용어 & 경제유투버 추천(슈카월드)

by Salon de arte 2021. 2. 13.
728x90
반응형

오늘은 차근 차근 미국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정리해보고  주식용어와 미국 주식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살펴보려구요 ㅎㅎ 관심은 있지만 100%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과 용어들을 정리해보도록할게요 ㅎㅎ 

 

<최근 굵직하게 일어난 사건들>

bumble 이라는 데이팅 어플이 티커 BMBL 로 상장했는데 2/11일에 상장 하자마자 60% 가 올랐다고 하네요 ㅎㅎ 

젊은 여성 CEO Whitney Wolfe Herd가 설립한 이 bumble은 현재 42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데이팅 어플인데 미래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야후 파이낸스

지금 현재 2/12일에도 +12%나 오른 가격이네요 ㅎㅎ 와우... 

전반적으로 미국 주식은 지금 엄청나게 상승장인데 바이든의 경제부양 정책때문에 경제가 좋아질거라는 기대감에 의한 상승이라고 

몇몇 기사들이 보입니다. 저번주에 미국의 3대장 s&p 500 nasdaq dow  가 최고점을 갱신했는데 

이번주에는 약간 올랐다 내리는 상황을 반복하고 있네요 그래도 상승장이라는 점

아래의 캡쳐는 S&P 500  차트인데요

S&P 는 미국의 대기업 500 개를 모아놓은 장을 말합니다

finviz

빨간불도 보이고 초록불도 보이고 ^^.. (2/12 장마감 전 캡쳐입니다)

AAPL 애플은 이번주에는 계속 130대를 왔다갔다 하네요 ㅎㅎ 

그밖에도 요즘 관심을 더 가지고 있는  금융주가 좀 많이 상승을 했는데 특히 페이팔이 실적이 좋게 발표가 나면서 그리고  비트코인의 상승에 영향을 좀? 받아서 많이 상승했네요 

간단 요약으로 비트코인은 테슬라  CEO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결제할 수있도록하겠다며 비트코인에 돈을 투자했고 이로 인해 비트코인은 또한번 정점을 찍어버렸습니다 ㅎ

월스트리트나 금융권은 이에 대해 좀 부정적인 의견으로 비트코인은 너무 불안정한 통화라는 기사들도 많이 보였지만 그렇지만 발빠른 페이팔은 블록체인 화폐를 거래할 수있는 서비스를 시작했고 앞으로 전망이 기대가 되는 회사죠 

야후 파이낸스

페이팔은 나스닥에 속해있는 주식인데 

그럼 나스닥은 뭐냐 ?? NASDAQ 은 S&P와는 다른 증권 3대 거래소 중 하나로 뉴욕에 위치해있는 증권사입니다.

이 나스닥은 보통 인터넷기반 서비스에 관련된 기술주가 많이 속해있는데  바이오텍 회사들이나 산업회사들이 많이 속해있습니다 

DOW 는 나스닥에 속해있는 종목중에 산업에 관련된 , 비행기 boeing  코카콜라 , 애플등이 속해있는 산업재의 마켓 지수를 표현하는 것으로 보통 다우지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미국의 30개의 큰 회사들 지수들이 어떤지를 나타내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ㅎㅎ  항상 이게 어려웠는데 아직도 100% 이해는 안가지만 대충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겠어요 ^^ 

 

저는 아무래도 주린이라 원래부터 잘나가는 우량주에만 투자하면서 관심있게 보고 있지만

새롭게 떠오르는 산업들에도 많이 관심을 가져야겠네요 

페이팔은 탐이나는데 계속오르네요 ,,,ㅎㅎㅎ 

그밖에도 전기차 분야는 당연하고  카나비스 Cannabis  쉽게말하면 대마 산업인데 이 분야도 요즘 굉장히 관심을 많이 받고 성장하고 있는 분야중 하나에요 

아직 많이 공부를 안해서 잘 모르겠지만 관심있게 봐야하는 산업인것 같아요 

근데 이렇게 미국 주식하나하나 들어가기 어려울때는 우량주가 담겨있는 ETF가 가장 좋은 것같네요 공부를 해도 해도 끝이 없어요 ㅋㅋㅋ  ..ㅎㅎㅎ 

하루에 30분씩은 꼭 경제뉴스를 읽으려고 노력중인데 이해가 안갈때가 많아서 흥미를 계속 잃게 되는^^...ㅋㅋㅋ

하지만 ! 주식이나 주린이들 에게는 이미 유명한  유투버 슈카월드 보면 이해가 쏙쏙가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sJ6RuBiTVWRX156FVbeaGg

 

슈카월드

각종 문의 : syukaworld@sandboxnetwork.net 으로 부탁드립니다.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치는 아주. 전혀. 대단히. 모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수

www.youtube.com

한국이나 미국 뿐만아니라 전세계에 일어나는 일들을 진자 잘 설명해주는 슈카슨생님 

아직 안보신분들은 유트브 한번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ㅎㅎ

그럼 ㅎㅎ 다음에 또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