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공부

게임스탑 (game stop GME) 주가 상승 , 해지펀드 공매도와 개미들의 싸움

by Salon de arte 2021. 1. 28.
728x90
반응형


요즘 주린이로 주식에 대한 관심을 아주 마니마니 가지고 있는 저 ^^ 매일매일 뉴스를 읽고 관심을 가지려 노력중이에요 ㅎㅎ이제부터 공부할겸 포스팅도 시작해볼까함니당 ㅎㅎ

요즘 재미있는 미국 주식 소식중 하나가 바로 게임스탑game stop 주가 입니다. 하루사이에 130% 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이번주에는 많은 우량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있는 주였는데 그걸 뛰어 넘는 관심을 끄는게 바로 이 게임스탑 주가가 아닌가 싶네요


해지펀드에서 게임스탑 주식을 상대로 크게 숏 배팅을 걸었는데 레딧 reddit 이라는 소셜미디어의 유명한 포럼
Wallstreetbet 에서 공매도에 대항하는 움직임이 일어났답니다

숏은 한국어로 공매도를 뜻한답니다

공매도 (short-selling)란 ?
증시가 하락세 일때 일정한 가격에서 주식을 빌려 판다음 시장가격이 떨어지면 그때 실물 주식을 사는 투자 방식

예를 들어 어떤 주식이 1주에 $300 이라고 하면 이 공매도를 통해서 이 가격으로 주식을 가짜로 빌려서 매도를 함

예를 들어 10주를 가짜로 매도해서 $3000의 현금을 확보한 후에 주가가 $100으로 떨어졌을때 진짜 현물 주식을 10주 매수하면 $1000 의 가격으로 매수했기 때문에 $2000 의 시세 차익이 생기는 것

만약 공매도를했는데 주가가 $300에서 $500으로 오른다면 현물 주식을 $5000을 주고 사야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면 손실을 보는것

우리나라도 공매도 제도가 있지만 2021년 3월까지 공매도 금지가 되어있는데 이것 때문에 말이 아주 많았죠

저는 주린이라 공매도 뜻이 옴청 헷갈렸었는데 이제야 이해가 좀 가요 ㅋㅋㅋ

지금 게임스탑이라는 회사주식에 대해 헤지펀드 숏 셀러들에 의해 공매도가 일어났고
소셜미디어와 로빈후드 등에서 리테일 투자자들이 공매도를 엄청난 수익을 벌이는 것에 알려지며 이에 대항해 주가를 엄청나게 상승시켰습니다

거기다 이제 완전 개인 개미들까지 탑승하면서
일주일 전만해도 한주에 $39이었던 게임스탑 주식이
지금 일주일만에 현재 $300 이 넘는 엄청난 상승이 일어났답니다

어제는 일론 머스크가 게임스탑에 대한 아주 간결한 트위터를 남기면서 또 떠오르는 이슈가 되었는데요
레딧에는 이러한 미친 주가로 엄청난 수익을 올렸다고 올라오고 있답니다

지금 레딧은 아주 난리난리임니다
ㅋㅋㅋㅋ진짜 재밌는 meme도 많이 올라오고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저위에 있는 거 ㅋㅋㅋㅋㅋ왤케웃김ㅋㅋㅋㅋㅋ
다들 아직 해지펀드 숏 셀러들이 다 털지 않았으니까
계속 가지고있을거라는 여론이 아주 큰데요

Cnbc 미국 방송국은 wallstreetbets 에 굉장히 부정적이고 해지펀드 들이 숏팅을 다 털고 나왔다고 보도했지만 지금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해서 게임스탑의 주가를
상승시키는중입니다
다른 여론들 중에서도 wallstreet bet의 이러한 급격한 주가 상승을 만든건 잘못이다라는 입장도 있지만
해지펀드 투자자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돈버는거였으면서 ...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비정상적인 주가이지만 일찍 탔으면 이득을 볼 수있었을텐데 ㅋㅋㅋ...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게임스탑 뿐만 아니라 베스앤비욘드 BBBY 에이엠씨 AMC
익스프레스 EXPR 도 거의 10% 정도 상승한 가격으로 장을 마감했답니다.
잠깐 이러한 유행에 탑승하는 것도 수익을 올리기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