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공부

게임스탑과 로빈후드 & 미국 주식시장

by Salon de arte 2021. 2. 2.
728x90
반응형

미국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군 게임스탑 주가는 점점 일이 커지고 있는것 같네요

미국장이 시작하고서는 계속해서 떨어졌다가 살짝 올랐다가를 반복하고 있는 것같아요 ㅎㅎ 

저번주에는 미국의 대형 기업 애플 테슬라 기타등등 들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 이 게임스탑 주가가 더 주목받는 종목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전반적으로 저번주에는 미국 시장이 이 게임스탑 공매도 싸움 해지펀드와 개미들의 싸움으로 하락세를 보였다고 해요 

이유는 일단 게임스탑으로 인한 손실액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대형 해지펀드들이 이 손실을 메꾸기 위해서 주식을 팔아치우느라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는 기사들이 많이 보입니다 

 

 

제가 처음에 게임스탑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아 한국 사람들 분명히 여기에 열광하겠규나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ㅋㅋㅋㅋ 레딧에도 한국인들이 쓴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동학개미들이 게임스탑에 엄청난 관여를 했다고 합니다 

테슬라 다음으로 거래량이 많은 주식이 되었다고 ... ㅎㅎ

근데 한국 뿐만이 아니라 이제 전 세계적으로 번져버린 싸움이 어떻게 끝이날지 너무 궁금하네요 ...
우리나라에서는 이 동학개미들이 (저포함) 작년부터 엄청 뜨거운 이슈잖아요 ㅎㅎ 그래서 한국의 공매도에도 개미들이 들고일어날 수있다는 지적이 있는데 셀트리온이 대표적인 공매도 종목이라고 하네요
정말 ㅋㅋㅋ 요즘 economoic democracy 라는 말이 굉장히 핫한데 미래엔 어떻게 될지 종말 궁금해요

 

그리고선 또 일이 터지는게 바로 로빈후드 입니다. 이 로빈후드는 주식 거래 앱인데 수수료가 무료라 많은 개미들이 이용하고 있던 서비스였죠. 근데 ? 이 게임스탑 주가가 미친듯이 상승하니까 이 로빈후드가 개미들의 주식사기를 막아버린것이죠. 그래서 로빈후드는 이 주식거래를 규제한 것에 대해서 엄청난 공분을 사고있습니다. 

많은 유명인들이 로빈후드의 이런 행동에 대해 반발하고 나섰고 이에 로빈후드는 인터뷰를 합니다 

내용은 대충 이야기하면 이 로빈후드가 주식을 사고 팔게 하려면 다른 곳에서 이 주식을 사서 최종 개미들에게 까지 가는 이런 시스템인데 갑자기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버리니까 우리가 이 프로세스를 하는데 드는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잠깐 멈춘것이다 라는 식으로 해명아닌 해명 ?을 하는데 사람들은 믿지 않죠 오히려 이 로빈후드가 월가랑 손을 잡은 것이 아니냐 라는 의혹이 생겨나면서 앞으로의 로빈후드의 미래가 ...ㅎㅎ 기대가 됩니다. 

 

사실 이런 짓을 한 건 로빈 후드 뿐만이 아니라 몇몇 거래소도 사고 파는 것에 대한 규제를 해버려서 참 ... 이게 무슨 일이지 싶네요 

 
어제 일론머스크와 로빈후드 ceo 가 clubhouse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오늘 아침에 이게 또 굉장히 핫한 이슈가 되었어요

이 공매도 싸움은 사실 개미들의 복수극 ?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2008년 경제 대공황때 해지펀드들이 개미들을 폭망하게 하고 자신들만 따땃하게 배불렸던 그 때를 떠올리면서 니네가 그때 버블 만들어서 많은 서민들을 폭망하게 했던 것처럼 우리도 너네에게 똑같이 해주겠다 라는 ㅋㅋㅋ 그런 복수극이 되었답니다 정말 이 사건은 역사책에도 나올듯 싶어요 ㅋㅋ 

 

 

지난주 미국 증시 현황은 종목별로 봐도 초록불이 별로 없는 빨간불세상이네요 ㅎㅎ ....  

미 연준에서 발표한 기준금리 동결 이라는 것도 타격이 있었고 게임스탑때문에도 타격이 있었다는 분석들이 많아요 

 

저는 주린이라 틈틈히 열시미 주식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ㅎㅎ 한가지 제가 세운 목표 ?랄까 마음가짐은 하락장에서는  쫄지말고 매수하자 인데요 ㅎㅎ 찔끔찔끔씩 매수하면 언젠가는 오를 날이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에요 ㅋㅋ

 

2/1 미국 S&p500 

 

장이 끝난 오늘 2/1에는 파란불들이 많이 들어와 있네요.
S&P 500은 1.61% Nasdaq 은 2.55% 오르고 장을 마감했어요
대신 GME  주가는 225불까지 하락했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몇몇 기사들 말로는 게임스탑이 좀 하락세를 보이니 전반적으로 다시 미국 시장이 안정을 되찾았다는 말이 있는데 ㅎㅎ 증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요 주식은 공부를 해도해도 끝이없는 느낌 ^^... 이러다 흰머리가 날지경이에요 ㅎㅎ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