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주식공부

공매도 규제 |애플 -기아,현대 |미국 주식 시장 한주간 정리하기

by Salon de arte 2021. 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정신없이 또 한주가 지나가네요 ㅎㅎ 

주식시장을 매일 매일 들여다보는 것도 참 일이에요 ㅠㅠ ㅋㅋ 해야할일 하다가 갑자기 차트보고 뉴스 보면 한시간 훌쩍 지나있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항상 언급했듯 주린이라 매일매일 깊은 분석은 하지 않지만 하루에 한번은 꼭 주식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공부하는 마음으로 관찰하고 있답니다 ^^ 이것도 습관이 되면 그래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얼마전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게임스탑은 오늘 장마감 할때 63.77 까지 내려갔네요 한 주만에 400불이 넘는 가격으로 치솟았다가 다시 이렇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니 뭔가 씁쓸하기도 해요. 왠지 완전하게 해지펀드를 혼내주지 못하고 사람들이 호기심에 들어갔다가 호기심에 빠지는 느끰... 

레딧의 wallstreet bets 에서는 아직까지 GME 에 대한 언급이 많이 있긴하지만 고점에서 물려서 못나오고 있다 또는 영끌해서 어쩔 수없이 팔고 나왔다 등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제생각이지만 가장 큰 이슈를 불러왔던 roaring kitty  유튜버 / 레딧에서 deep fucking value로 활동하고 있는 이 분이 이번 사태에 대한 hearing을 앞두고 당분간 레딧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람들도 급자기 쫄려서 팔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 어쨌든 이번 사태는 로빈후드와 다른 트레이딩 앱의 규제에 대한 이슈도 불러 일으켰고 이 싸움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는 점. 

다음주 장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 공매도에 대한 논란이 계속 커지고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공매도는 '기울어진 운동장' 이라고 개미들이 강하게 반발을 하고있죠. 특히 우리나라 주식종목 중에서는 셀트리온이 공매도가 가장 높다고 하는데 

어쨌거나 이 공매도를 금지하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이지만, 지금 외국 기관들의 압박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공매도 / 동아일보 캡쳐 

이 ㅇ위의 표가 공매도금지가 왜 일어났는지에 대해 이해하기가 쉬운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ㅎㅎ 

원래는 3월까지 였던 공매도 금지가 5월까지 연장이 되면서 외국 투자자들의 압박 앞으로 한국의 주식시장이 안좋을 수도 있다는둥 뭐 그런 뉴스들이 많이 보이는데 가끔 이럴때 보면 우리나라는 참 힘없어 보여서 슬픕니다 ㅠㅠ 미국은 실업률 회복이 10년이상이 걸린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요왜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의 입김에 이렇게 영향을 많이 받는건지 넘 슬프네요 ㅠ

 

나쁜 소식만 있는것도 아닌게 애플이 기아와 현대와 함께 전기차 생산을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요 

애플은 어제보다 오늘 조금 떨어진 136.76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 기아는 3%나 올랐네뇽 ㅎㅎㅎ 요즘 이 전기차 생산때문에 아주 들썩들썩한데 잘 공부해서 전기차에 관련된 주식을 나만의 주식 포트폴리오에 잘 분배해야 겠어요 

 

사실 이 애플카에 대한 얘기가 공식적으로 확정이다! 는 아니지만 주요 언론사들은 거의 확정된 것처럼 말하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 정말 궁굼하네요 ㅎㅎ 애플은 전기차가 아니더라도 무조건 담아놓아야하는 미국 우량주중의 하나니까 ㅎㅎ 차곡차곡 적립하는 게 좋을 것같아요   

오늘 2월 5일 미국 증시 마감은 초록불 빨간불이 섞인 것으로 마감이 되었네요 ㅎㅎ 

금융쪽은 떨어진게 많이 보이는데

 

아마존은 제프 벤조가 하반기에 CEO 자리를 내려놓는다는 소식이 있는데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네요 

아마존은 근데 너무 비싸요 ...ㅎㅎㅎ 그래서 그냥 쳐다만 보는중 ㅠㅠ 

 

다른 부분은 전반적으로 초록색도 많이 보이기도 하네요 특히 원자재 쪽이 많이 올랐네요 ㅎㅎ

왜그런지에 대해서 또 공부를 해봐야겠어용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