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드라마 영화

주말에 볼만한 넷플릭스 영화 추천(더 플랫폼, 결혼이야기, 버드박스)

by Salon de arte 2020. 5. 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봤던 넷플릭스 띵작 영화들을 추천해보려고요 ㅎㅎ 

 

주말에는 집에서 넷플릭스 밤새보는게 또 소소한 재미가 아니겠어요? ㅎㅎ이번에 소개할 넷플릭스 영화들은 본지 좀 된 영화들이지만 아직도 기억에 남는 영화들이라 한번 추천해봅니다 .

참고로 저는 미국에서 넷플릭스 사용중이라 한국 넷플릭스에는 없거나 다른 이름일 수있네용 

 

 

첫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영화는 더 플랫폼 (the platform)입니다.

포스터만 봐도 그냥 심오해 보이죠 ㅋㅋㅋ 저는 심리 스릴러 이런 장르를 너무 좋아하고 가끔 심오하게 뭐야 뭐야 그래서 이게 뭔 의미인데 이런 영화도 좋아하는데 더 플랫폼 이영화도 아니 뭐야 뭐야 하면서 계속 봤네요 ㅋㅋㅋ

이 영화는 스페인 영화감독 Galder Gaztelu-Urrutia 가  만든 영화입니다.

출처:위키피디아

더 플랫폼의 줄거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1층부터 300층? 정도까지의 그냥 건물이 있는데 이 플랫폼을 타고 음식이 1층부터 내려옵니다. 그것도 진짜 최고로 질 좋은 음식들만 가득 차려서요.

 

플랫폼이 도착하면 매 층마다 한 10분 정도씩 먹을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당연히 1층부터 내려오면 위층에 있는 사람들이 

먹을 수있는 기회가 많겠죠. 

 

주인공은 눈을 떠보니 48층의 랜덤 층의 죄수가 되어있습니다.같은 방 남자는 이게 별로 나쁘지 않은 층이라고 말을 합니다. 

처음에는 이해를 못하지만 며칠마다 랜덤으로 바뀌는 층을 보고 이해하게 됩니다.

 

음식이 내려올 때 48층은 도무지 먹을 수없는 음식들로 가득 차 있지만 룸메이트 할아버지는 그냥 열심히 먹습니다. 주인공은 과일 하나를 훔치지만 방이 숨 쉴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워서 결국 버리게 됩니다.

 

이 플랫폼의 룰은 그 층에 도착한 음식들은 플랫폼이 움직이기 전까지만 먹을 수 있다는 것.

 

 

주인공은 계속해서 다른 층으로 움직이게 되고 그때마다 먹을 수 있는 음식들 그리고 마음가짐이 엄청나게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말은 스포이니까 생략할게요 ㅎㅎ 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는 자본주의 세계에서의 인간의 추악함과 본능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를 정말 단순하게 음식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마지막 결말은 물음표 가득한 결말이라 저도 해석을 찾아봤네요 ㅋㅋ

 

이거는 진짜 심오하게 영화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진짜 매우 강추합니다. 

 

다음 영화는 우리나라 제목으로는 결혼 이야기 Marriage Story입니다.

유명한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나오기도 해서 더 유명한 영화이기도 한데요 

 

출처:위키피디아

결혼 이야기( Marriage Story)는  아카데미 상 후보에도 오르기도 했던 그런 유명한 영화죠 

 

줄거리는 제목에서도 유추가 가능하듯 ㅋㅋ 정말 결혼 이야기입니다.

 

뉴욕에서 찰리는 잘 나가는 감독이고 니콜은 잘나가는 배우였지만 가정을 위해서 남편과 아들을 위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둘은 사실 테라피스트와 상담을 받을 정도로 별로 좋지 않은 관계가 지속되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니콜은 한 영화에 캐스팅이 되어 로스앤젤레스로 가면서 자신이 얼마나 찰리에게 맞추면서 자신을 잃어버리고 살았는지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고 이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찰리는 오만한? 느낌의 남편이라 처음에는 무슨 이혼이 나며 코웃음을 치지만 결국에는 이혼을 당하게(?)되죠. 둘 사이에는 아들이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잘라낼 수 없는 사이가 돼버리지만 결국에는 각자의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이걸 보면서 저는 다시 한번 결혼이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했었는데결혼에서도 인간관계에서도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추천할 영화는 이미 좀 유명하긴 해서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지만 

혹시나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ㅎㅎ 

 

 

 

제목은 Bird box  한국 제목으로도 그대로 버드 박스이네요.

재작년에 나온 넷플릭스 영화인데요. 가끔 넷플릭스에서 만드는 영화들이 좀 재미가 없는 것들이 많아서 반신반의하면서 봤던 영화인데 너무 재밌고 스릴 넘치는 영화였답니다.

 

출처:위키피디아

버드 박스의 내용은 원인모를 전염병? 과같은 것이 빠르게 퍼지면서 사람들이 순식간에 목숨을 잃는 일이 발생하고 간신히 집안에 숨은 그룹들은 서로를 돌보며 지내게 됩니다. 

 

이 전염병은 바깥을 보면 눈에 피를 흘리면서 죽게 되는데요. 그러다 어떤 사이코패스 한 명이 그 집으로 들어오게 되고 

때마침 주인공 엄마와 다른 한 여자가 아이를 낳게 됩니다. 

 

이 사이코패스가 갑자기 바깥세상을 보라면서 문을 활짝 열어버리는 틈에  모든 사람들이 다 죽고 결국 주인공 엄마와 아이들 2명이 남게 됩니다.

 

가까스로 살게 된 이들은 어딘가로 멀리 떠나면서 결국엔 안전한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줄거리상으로 주인공들은 눈으로는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시야를 가려서 이런저런 곳을 막 탐색하러 다녀야 하는데요 그것 때문에

 더 스릴 넘치고 숨죽이면서 보게 되는 영화랍니다.  한국 넷플릭스에도 있는 것 같아요 후기가 많이 올라온 거 보니 ㅎㅎ 

 

암튼 이상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이었습니다 ^^

다음에도 재미있는 영화/드라마 추천 가져올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